한국불교문화사업단,  사찰음식 전문조리사 자격증 수여식 개최
상태바
한국불교문화사업단,  사찰음식 전문조리사 자격증 수여식 개최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2.12.21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불교조계종에서 유일하게 인정하고 있는 사찰음식 관련 자격시험
2014년 최초 자격시험 도입 이후 올해까지 총 425명의 전문 사찰음식 조리사 배출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하 문화사업단, 단장 원명스님)이 제11회 사찰음식 전문조리사 자격증 수식을 20일 개최했다.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전통불교문화예술공연장에서 진행된 수여식에는 제11회 사찰음식 전문조리사 합격자 40명 중 27명이 참석했다.

문화사업단에서 운영하는 최초의 사찰음식 전문교육 기관인 '향적세계'에서 초급, 중급, 고급 과정을 이수하고 필기 및 실기시험을 통해 총 69명 응시, 최종 40명이 합격했다.

 루마니아 출신의 합격자 박클라우디아디아나씨는 "자격증을 취득하기까지 몸살이 날 정도로 힘들었다"고 그동안의 소감을 밝히면서도 "모국인 루마니아는 고기 위주의 식사라면,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채식 재료로 만든 한국의 사찰음식의 매력에 푹 빠져 자격증 취득에 도전했다."라며 청중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합격자 중 박클라우디아디아나님 (2)
합격자 중 '박클라우디아디아나' 사찰음식전문조리사=한국불교문화사업단 

 이번 수여식에서 자격증을 수여한 한국불교문화사업단장 원명스님은 "사찰음식 전문조리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그동안 고생 많으셨다."고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 "음식물 쓰레기가 전 세계적으로 대두되는 시점에서 환경을 지키고 조금의 낭비도 없는 발우공양 정신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화사업단은 지난 2014년 최초로 사찰음식 전문 자격시험 도입 이후 올해까지 모두 425명의 전문조리사를 배출했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