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튜이티브 코리아, 질환 인식 제고 위한 ‘바로 캠페인’ 론칭
상태바
인튜이티브 코리아, 질환 인식 제고 위한 ‘바로 캠페인’ 론칭
  • 이용 기자
  • 승인 2022.10.20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말 질환 예방 운동법 영상 공개
사진=인튜이티브 코리아

[매일일보 이용 기자] 인튜이티브 코리아가 질환 인식 개선을 위한 바로 캠페인을 론칭한다고 20일 밝혔다.

바로 캠페인은 질환을 ‘올바로’ 알고 ‘곧바로’ 치료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질환 인식 개선 캠페인으로, 글로벌 인튜이티브 캠페인인 ‘At the Point of Possibility’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우리 안의 가능성이 현실이 되기 위해서는 올바로 질환을 알고, 곧바로 진단하고 치료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는 믿음 아래 질병, 질환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건강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조기진단과 치료의 중요성을 전달할 방침이다.

올해 캠페인 주제는 자궁근종이다. 자궁근종은 자궁 평활근에 생기는 양성 종양으로 여성에게 발생하는 가장 흔한 종양이다. 보통 40세가 넘어서면서 발생할 위험이 커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최근에는 20~30대 젊은 여성들의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다. 자궁근종은 아직 원인이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으나 대부분 특별한 증상 없이 우연히 발견되는 경우가 많고, 방치 시 빈뇨, 요통, 생리 과다 외에도 반복 유산 및 불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인튜이티브는 자궁근종 예방과 관리 방안을 주제로 본격적인 캠페인 활동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10월 말 스트레칭, 피트니스 영상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강하나 스트레칭 강사와 함께 질환 예방에 좋은 운동법을 다룬 영상을 공개하는 한편, 오프라인 운동법 체험 이벤트와 온라인으로 참여 가능한 SNS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자세한 질환 정보 및 캠페인 내용은 바로 캠페인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용범 인튜이티브 코리아 대표는 “앞으로도 매년 바로 캠페인을 통해 자궁근종 외에도 우리 사회가 당면한 다양한 질환 이슈를 공유함으로써 환자 분들이 올바로 정보를 습득하고 곧바로 치료에 나서는 데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