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환주 남원시장 국회방문 예산확보 박차
상태바
이환주 남원시장 국회방문 예산확보 박차
  • 이창식 기자
  • 승인 2015.11.11 0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창식 기자] 이환주 남원시장이 2016년 국가예산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국회는 국토교통위원회를 비롯한 주요 상임위가 예산심의를 마치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가동되고 있는 가운데 보건복지위원회를 비롯한 몇 개 상임위는 이번 주에 심의를 마칠 예정이다.   


시는 2016년 국가예산확보 100대 중점관리사업을 선정하고 중앙부처 및 국회를 전략적으로 방문하여 1,093억원을 요구하여 정부예산안에 84건에 국비 835억원을 반영시켰다. 


시는 더 나아가 글로벌 코스메틱컨버전스건립, 지리산 산악철도 시범도입 등 국회대응 7개 사업을 국회 예산심의단계에서 증액시키기 위하여 전라북도 및 지역 정치권과 공조하여 대응하고 있다.


이환주시장은 11월 10일 국회를 방문하여 전북지역 예결위원을 일일이 만나 코스메틱 컨버전스건립 등 예산증액의 필요성과 타당성을 심도 있게 설명했다.


특히, 이 시장이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친환경화장품 클러스터 조성사업은 노암산업단지에 집적화단지 조성을 마무리하고 CGMP공동생산시설 준공을 앞두고 있다. 이어서 내년에는 총사업비 70억원을 투자하여 화장품 생산, 유통, 전시 등 종합인프라 구축을 위한『글로벌 코스메틱 컨버전스센터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 국립공원 1호인 지리산에 한국형 산악철도 도입을 위한 국토부의 철도기술연구사업에 산악철도 시범노선(291억원)사업을 반영할 것을 적극 건의했다. 이 사업이 성사된다면 그야말로 남원시가 산악철도의 선두주자로 나설 수 있는 전략적인 교두보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환주시장은 “우리시가 꼭 추진해야 할 사업을 국회 예산심의 단계에 반드시 반영시켜 남원발전의 대전환기(大轉換期)를 이루겠다”라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