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검, ‘장성군의회 촌지․떡값’ 수사 나선다
상태바
광주지검, ‘장성군의회 촌지․떡값’ 수사 나선다
  • 최성배 기자
  • 승인 2015.11.10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찰 장성군 공무원직장협회의 진정 받아들여 수일내 수사착수
▲ 장성군청 전경

[매일일보 최성배 기자] 광주지방검찰이 본보 지난달 13일자 ‘장성군의회, ’촌지.떡값‘ 막말파문 일파만파’와 관련 수일 내 수사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장성군 의회 임 의원은 지난 9월 17일  장성군의회 임시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 과정 중 군 공무원들 앞에서 “과거에는 예산심의 중 공무원들이 예산이 삭감되지 않게 하기 위해 우리의원들에게 선물을 하고 밥도 샀다” 발언하고 “내가 현 군수라면, 의원들께 이백만원씩은 줬을 것이다”는 등의 발언을 해 파장을 불러 일으켰다.

장성군 공무원직장협의회(회장 박종순)는 임 의원의 발언과 관련 지난 10월 26일과 28일 이틀에 걸쳐 1,2차 진상규명대회와 사법기관의 수사를 촉구해 왔다. 

직장협은  지난 10월 30일 광주지방검찰청에 임 의원 발언과 관련 사실을 조사해달라는 진정서를 제출했고,  지난 10일 광주지검으로부터 조사에 나서겠다는 통지를 받았다.

박종순 협의회장은 “금번 검찰의 결정을 환영한다” 며 “의원 “’촌지.떡값‘이 한점 의혹 없이 밝혀져서 우리장성군이  부정부패 없는 투명한 자치단체로 거듭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의회는 임 의원의 발언과 관련 공식입장표명이나 반박도하지 않고, 의회차원의 진상조사도 없었던 것으로 알려져 임 의원 발언내용의 진위에 대한 궁금증을 키워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