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고3 수험생 위한 생생 정원체험 운영
상태바
순천시, 고3 수험생 위한 생생 정원체험 운영
  • 양홍렬 기자
  • 승인 2015.11.10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만국가정원에서 꿈꿔라!

[매일일보 양홍렬 기자]  순천시는 오는  13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순천만국가정원 순천시생태관광체험학습센터에서 대입 수험생을 위한 정원힐링 프로젝트와 생생 정원체험『순천만국가정원에서 꿈꿔라!』를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2016 대학 수학능력평가를 치른 수험생들이 휴식시간을 알차게 보내고진학과 다양한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해설사와 함께하는 꿈의다리, 정원에 담긴 생태와 정원작가, WWT습지의 새, 사진으로 담는 순천, 순천을 선물하세요(순천의 상징을 담은 생태컵 만들기) 등 다양하게 마련됐다.
또, 모든 참가자들이 해설사의 해설을 들으며, 다양한 정원관람 및 전시실 관람 등 정원과 자연을 직접 보고, 듣고, 배우는 시간으로 준비했다.

특히 고등학교 3학년 학급별 졸업여행으로 프로그램을 신청하는 경우 안전지도사와 생태관광체험학습 지도사를 배치하고 해설사와 함께 하는 생태문화와 정원생태, 정원과 자연과 관련 진로에 대해서도 함께 안내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프로그램운영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약 한 달 반 동안 진행된다.

체험대상은 전국 모든 고등학생 또는 청소년 단체로 무료로 참가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13일부터 20일까지 별도의 신청양식 없이 이메일(ecomento@naver.com) 또는 전화, 방문접수 하면 된다.

생태관광체험학습센터 관계자는 “입시에 지친 학생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활용해 다양한 진로탐색은 물론 자연과 정원을 둘러보는 생태여행으로 정서적인 안정을 취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순천시생태관광체험학습센터(☏061-749-2863,286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