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혁·김용태 국민의힘 일산 후보 “분담금 걱정 없는 재건축 추진하고 경제자유구역 확정하겠다"
상태바
김종혁·김용태 국민의힘 일산 후보 “분담금 걱정 없는 재건축 추진하고 경제자유구역 확정하겠다"
  • 김천만 기자
  • 승인 2024.03.29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혁·김용태 후보, 일산시장서 5개 합동 공약 발표
국민의힘 고양(병) 김종혁후보와 고양(정) 김용태후보 합동공약 발표
국민의힘 고양(병) 김종혁후보와 고양(정) 김용태후보 합동공약 발표

매일일보 = 김천만 기자  | 국민의힘 김종혁 후보(고양시 병, 일산동구)와 김용태 후보(고양시 정, 일산서구)는 28일 일산시장 합동유세에서 △분담금 걱정 없는 일산신도시 재건축 추진 △경제자유구역 지정 확정 △3호선 급행·경의중앙선 배차간격 축소 △자유로 지하 고속도로 이산포 연장 △예술대학 유치 재시도 등 양 후보 총선 공약 중 공통된 부분을 합동 공약으로 내세웠다.

두 후보는 재건축 관련 공약을 전면에 내세웠다. 김종혁 후보는 “일산신도시 재건축 층고·층수 규제를 완화하고, 재정비 용적률을 상향하여 기부채납을 최소화하는 방안으로 분담금 걱정 없는 재건축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종혁 후보는 뒤이어 교통 공약을 언급하며 “교통지옥이 된 일산을 살리기 위해서 3호선 급행과 경의중앙선 복복선화를 통한 배차간격 축소를 이뤄내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자유로 지하화 공사를 조기 착공하고, 이를 이산포까지 연장하여 일산의 막힌 교통을 확 뚫어내겠다”고 약속했다.

김용태 후보는 경제자유구역 지정 확정을 강조했다. 그는 “경기도 내 경제자유구역은 경기 남부인 평택과 시흥에만 위치한다”며 “지역균형발전 차원에서도 경기 북부인 고양시에 경제자유구역을 지정하여, 산업기반이 부재한 고양시의 성장동력 터닝포인트로 삼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김종혁 후보는 이날 마두역에서 공식 선거운동을 시작하며 민주당 심판을 외치는 가두연설로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고양=김천만 기자 711123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