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플래닛, 박준형 전 JR투자운용 본부장 영입
상태바
부동산플래닛, 박준형 전 JR투자운용 본부장 영입
  • 권한일 기자
  • 승인 2024.03.28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피탈마켓 전무 발탁… 투자·자산관리 전문가
박준형 부동산플래닛 캐피탈마켓 부문 신임 전무. 사진=부동산플래닛 제공
박준형 부동산플래닛 캐피탈마켓 부문 신임 전무. 사진=부동산플래닛 제공

매일일보 = 권한일 기자  |  상업용 부동산 전문 프롭테크 기업 부동산플래닛은 캐피탈마켓 부문 전무로 박준형 전 제이알투자운용 출신 본부장을 영입했다고 28일 밝혔다.

박준형 신임 전무는 투자자문과 펀드 및 리츠 분야에서 20여 년간 경력을 쌓은 부동산 전문가다. 오피스·리테일·호텔·물류센터·임대주택 등 각종 상업용 부동산 자산을 리츠(REITs)·펀드·PFV(프로젝트금융투자회사)·SPC(특수목적법인) 등의 다양한 투자수단을 활용해왔다.

일례로 KB부동산신탁 재직 당시 강남 역삼동 강남N타워, 부산 연제구 국제빌딩 등 주요 랜드마크 빌딩을 리츠를 통해 매입하는 성과를 거뒀다. 제이알투자운용에선 역삼동 한신인터밸리24(구분 매입) 빌딩과 아벤트리호텔을 각각 펀드와 PFV로 매입하는 등 1조원이 넘는 AUM(순 관리자산 총액)을 기록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

박 전무는 중앙대학교에서 행정학 학사 및 경제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고 투자자문회사 저스트알 부동산사업부 부장, 에이아엠투자운용 투자사업본부 부장, KB부동산신탁 리츠사업부 팀장, 제이알투자운용 투자사업1본부 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박 신임 전무는 "중대형 빌딩과 중소형 빌딩을 비롯한 다양한 상업용 부동산 자산까지 자금조달과 부동산 구조화 금융 기법 등을 활용해 기업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최적의 부동산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