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양평 땅 투기 의혹 與 장진영에···"총선서 반드시 심판"
상태바
이재명, 양평 땅 투기 의혹 與 장진영에···"총선서 반드시 심판"
  • 문장원 기자
  • 승인 2024.03.20 13: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에 글 올려···"‘땅 투기 전문가’ 공천"
"부끄러움 안다면 후보에서 물러나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19일 오후 경기도 이천시 중앙로 문화의 광장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19일 오후 경기도 이천시 중앙로 문화의 광장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 문장원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서울 동작갑에 출마한 장진영 국민의힘 후보의 경기 양평 땅 투기 의혹에 대해 "국민을 우습게 아는 '땅 투기 공천', 이번 총선에서 반드시 심판하겠다"고 말했다.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 일가 특혜 의혹을 받는 서울-양평 고속도로 종점 변경 논란을 재점화하는 분위기다.

이 대표는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국민의힘 후보의 양평 땅 투기 의혹, 이것도 '기막힌 우연'인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국민의힘이 '대통령 처가 땅 투기' 방탄 공천도 모자라 이번엔 '땅 투기 전문가'까지 공천한 모양"이라고 했다.

이 대표는 "장 후보는 막대한 시세 차익을 남긴 것으로 알려진 지역구 노량진 본동의 '부친 땅 투기 의혹'에 이어, 장 후보 가족기업으로 알려진 '밸류업 코리아'가 '부친 찬스'로 양평 공흥리 땅을 매입했다는 의혹"이라고 했다.

또 "보도에 따르면 양평 공흥리 일대의 개발이 한창이던 시기에, 서울과 연결된 양평역과 직선거리로 1km도 안 되는 거리의 땅을, 거래가액 90% 이상을 부친이 이사로 재직한 금융기관 등에서 대출받아 매입했다고 한다"고 언급했다.

이 대표는 "장 후보는 언론에 "정당한 노력을 들여 버려진 땅을 개발했다. 부동산 투기가 아니라 개발"이라고 해명했다"며 "마치 양평 고속도로 노선이 하필 대통령 처가 땅 쪽으로 비틀어진 것처럼, 이 모든 것이 모조리 '기막힌 우연'의 연속이라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땅 투기 의혹이 반복되고, 이에 대해 아무 문제의식조차 없는 후보에게 국민을 대표할 권한까지 부여하면 어떤 일이 벌어지겠나"라며 "국회의원 배지를 그저 '땅으로 돈 벌 수단' 취급하지 않겠나"라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장 후보는 일말의 부끄러움을 안다면 후보에서 물러나라"며 "스스로 물러나지 않는다면 '시스템 공천' 운운했던 국민의힘 지도부가 책임지고 공천을 철회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이 대표는 "이번 총선은 반국민세력 국민의힘과 국민의 대결"이라며 "국민이 부여한 권력을 사리사욕을 위해 함부로 사유화하고 남용하는 집단에겐 국민의 대리인을 맡을 자격이 없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매리하나은행계좌로만 2024-03-21 00:28:34
2019년 강상현개세대언홍원교수 전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위원장 이매리 방통위국감위증 정정보도필수다. 언론법조인들 반부패다.
저널리즘과 변호사윤리강령지랄하네. 부산지검 23진정 327호
중앙지검 23진정 1353호 중앙지검 23진정 1819호 2020고합718 2022 고합916번 십년무고죄다. 삼성연세대비리십년이다
메디트와 김병철판사님이 좋다는데 계속 불복하니 가중처벌이다
이매리하나은행계좌로만 십년사기이억입금먼저다.
언론장악지랄하네. 검찰청사건결정결과통지서도 불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