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부동산과 금융, 연금의 기본 개념부터 투자 방법까지 실제 재테크 수업  『오늘부터 경제수업』
상태바
[신간] 부동산과 금융, 연금의 기본 개념부터 투자 방법까지 실제 재테크 수업  『오늘부터 경제수업』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4.03.05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 김종혁 기자  |  돈은 모으는 것이 아니라 만드는 것이다. 절약한다고 돈을 모을 수 있을까. 지금 집을 사야할까. 월급만으로 부자가 될 수 있을까. 다이어트와 재테크는 둘 다 힘들지 않고 건강하게 살려는 노력이다. 부모세대 제테크 방식부터 버려라.

' 오늘부터 경제수업'_표지
스노우폭스북스 프리즘 출판 '오늘부터 경제수업' 표지

 '스노우폭스북스 프리즘 출판'에서 부동산과 금융 분야 20년 경력 재테크 전문가 한재민 저자가 쓴 『오늘부터 경제수업』  출간됐다. 부동산, 금융 , 연금 기본 개념부터 투자 방법까지,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은 알아야할 재테크 기본상식이 담겼다.

  재테크를 모르는 MZ세대와 금융문맹, ‘돈알못’, ‘투알못’에게 돈의 개념부터 재테크의 기본 법칙, 초중급 재테크 방법을 알려주는 경제 입문서이자 재테크 투자서이다. 저자는 자신의 딸에게 알려주기위해 마음 먹고 썼다고 한다. 

  1:1 멘토링 서비스 재테크?세테크 상담과 10년 간 RTN 부동산TV에서  무려 15,000여명과의 상담경험, KBS2라디오, MBC 경제매거진 등 방송에 출연하며 쌓은 경제 재테크 노하우가 이 책에 담겼다. 
 ‘어떻게 돈을 벌 수 있을까?’ ‘재테크는 무엇인가?’ ‘저축과 절약이 아닌 진짜 투자는 무엇일까?’ 등 재테크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에 답한다.

 저자는 단순히 절약하고 아껴 쓴다고 돈을 모을 수 있을 거라는 생각에서 벗어나 소비 기준을 새롭고 만들라고 조언한다. 돈으로부터 편안해지고 싶다면 재테크에 관한 고전적인 편견을 버리고 절약의 함정에서 나와 진짜 재테크로 가는 방법과 단계별로 돈을 불리는 방법을 알려준다.

  잘못된 투자 개념으로 투자 위험(risk)과 투자 위험(danger)을 혼동하면서도 수익률이 높으면 결과가 커질 거라는 기대감을 갖는 초보 재테크족이 갖는 재테크 환상과 고위험에 비해 저위험 투자가 안전할 것이라는 편견에서 벗어나야 진짜 재테크로 가는 길을 열린다고 말한다.

  부는 기본에서 시작된다는 것을 강조하며 경제와 재테크의 기본 개념부터 돈을 부르는 재테크의 기본 법칙을 1장 돈 개념, 2장 내 통장, 3장 부동산.ZIP, 4장 금융상품.ZIP, 5장 연금.ZIP, 6장 고급지식.ZIP, 부록 MZ세대 FAQ로 자세히 나누어 설명한다.

  기본적인 통장 세팅으로 셀프 재테크 계획을 세우는 법과 똑똑하게 부동산에 투자하는 법, 금융 투자를 위한 방법은 물론 회장님도 한다는 투자 관리 방법 등 기초부터 투자 응용편까지 돈을 불리는 방법을 소개한다. 또한 전세사기를 당하지 않는 방법, 사회 초년생에게 필요한 재테크, 소득이 불규칙한 프리랜서의 재테크 등 재테크 FAQ도 수록하여 MZ세대의 재테크 궁금증을 풀어준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