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장애 아동·청소년에 물걸레 로봇청소기 150 기부
상태바
LG전자, 장애 아동·청소년에 물걸레 로봇청소기 150 기부
  • 김명현 기자
  • 승인 2024.03.01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 물 공급, 청소 구역 설정 등 편의 기능 탑재…손 걸레질 어려움 도와
LG전자 임직원으로 구성된 '라이프스굿 봉사단'이 대한사회복지회 암사재활원 관계자에게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M9’ 사용법을 안내하고 있다.
LG전자 임직원으로 구성된 '라이프스굿 봉사단'이 대한사회복지회 암사재활원 관계자에게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M9’ 사용법을 안내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매일일보 = 김명현 기자  |  LG전자가 장애 아동·청소년에게 물걸레 전용 로봇 청소기를 기부했다고 1일 밝혔다.

LG전자는 △대한사회복지회 암사재활원 △한국장애인재활협회 △굿네이버스에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M9' 150대를 기부했다. 몸이 불편해 손 걸레질이 어려운 장애 아이들과 이들을 위한 시설과 기관에 순차적으로 제품을 전달한다.

이번에 기부하는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M9'은 고객 체험 이벤트에 사용된 제품이다. 기부를 위해 공장에 다시 입고해 철저한 성능 검사와 필요 부품 교체 후 출고됐다. 제품을 폐기하는 대신 도움이 될 수 있는 곳에 기부하는 것이다.

LG전자는 지난달 27일 2014년부터 10년째 인연을 이어오고 있는 암사재활원을 우선 찾아 로봇청소기를 전달했다. 이날 LG전자 임직원으로 구성된 '라이프스굿 봉사단' 10여명도 함께 참석해 로봇청소기 사용법을 알리고 아이들을 위한 특별 식단을 준비하는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라이프스굿 봉사단의 봉사활동은 '기부메뉴'를 통해 의미를 더했다. 2011년부터 시작한 '기부메뉴'는 국내 전 사업장 사내 식당에서 제공하는 원가를 낮춘 식단으로, 임직원이 해당 식단을 선택하면 그 차액만큼을 봉사활동에 쓰이는 일종의 펀딩 방식이다. 누적 참여자 66만명, 적립금은 약 3억원에 달한다.

정광우 LG전자 리빙솔루션마케팅담당은 "앞으로도 장애 아동·청소년들이 좀 더 편리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좌우명 : 내일 지구가 멸망할지라도 오늘 한 그루의 사과나무를 심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