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재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상태바
안성시, 재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 한철희 기자
  • 승인 2024.02.29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 재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사진=안성시 제공)

매일일보 = 한철희 기자  |  안성시는 지난 26일, 안성시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안성시, 안성경찰서, 안성소방서가 참석한 가운데 신속한 재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유관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안성시 안전관리에 대해 기관별 현안사항 및 협조사항을 공유하였으며, 특히 안성시장, 안성경찰서장, 안성소방서장, 관련 부서장 등 재난관리책임자가 참석하여 실효성을 높였다.

안성시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은 안전사고 사망자 수 감축을 위해 안성시-유관기관 합동 T/F팀을 구성하여 분기별 대책 회의를 통해 개선대책 및 연계 가능한 기존 사업을 발굴하여 안성시 안전관리를 개선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올해는 ‘교통사고 예방 집중관리의 해’로 지정하고 어린이, 노인 등 안전취약계층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 교통안전 보호구역 지정, 해빙기 포트홀 관리 등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대책을 실시하여 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아울러 의료계 집단행동에 대응하기 위한 유관기관 협조체계 핫라인 구축, 학교폭력 대응을 위한 학교전담경찰관 SPO 증원, 대형산불 대비를 위한 산불진화장비 보강 등 365일 안전한 안성시 만들기를 위하여 다양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안전하고 편안한 안성시를 만들기 위해 안성시와 유관기관의 현안사항과 협조사항을 공유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하고 의견공유와 해결방안을 강구하여 안전한 안성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안성=한철희 기자 tophch02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