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목포지부, 2월 세계여성평화 네트워크 정기모임
상태바
IWPG 목포지부, 2월 세계여성평화 네트워크 정기모임
  • 손봉선 기자
  • 승인 2024.02.25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 손봉선 기자  |  ㈔세계여성평화그룹 목포지부는 23일 2월 세계여성평화 네트워크 정기모임을 호남권 통일플러스센터에서 진행했다.

IWPG 목포지부, 2월 세계여성평화 네트워크 정기모임(사진제공=IWPG)
IWPG 목포지부, 2월 세계여성평화 네트워크 정기모임(사진제공=IWPG)

이번 정기모임에서는 미래의 평화열차 티켓팅을 시작으로 7개의 전시·체험 콘텐츠를 갖춘 전시체험관을 돌아보며, 분단 국가의 아픔을 겪고 있는 우리나라의 현실을 마주하고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이 하루속히 UN에 상정되어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지구촌 미래의 평화 시대를 소망하는 시간을 가졌다.

호남권 통일플러스센터는 미래 한반도 평화시대를 준비하는 지역 거점으로서 남북 교류 협력 지원, 통일교육 및 통일 자료실 운영, 탈북민 정착 지원 등 교육과 행정서비스를 일괄(원스톱) 지원하는 곳이다.

모임에 참석한 한 회원은 “다양한 체험을 하면서 먼저는 남북을 이해하고 평화 통일에 대한 생각을 가져보는 소중한 시간이였다”며 “앞으로도 IWPG 평화활동에 함께 참여하여 소통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의 특별협의지위 NGO이며, 글로벌소통국(DGC)에도 등록되어 있는 여성 평화 단체이다. IWPG의 비전은 전쟁으로부터 귀중한 생명을 보호하고 어머니의 마음으로 후대에 평화를 유산으로 물려주는 것이며, 이를 위해 대한민국 서울에 본부를 두고 전 세계 약 110여 개의 지부, 550여 개의 협력 단체와 연대해 활발한 평화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