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경기도교육청-한국토지주택공사, 과밀학급 해결 위해 머리 맞대
상태바
화성시-경기도교육청-한국토지주택공사, 과밀학급 해결 위해 머리 맞대
  • 한철희 기자
  • 승인 2024.02.21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경기도교육청-한국토지주택공사, 과밀학급 해결 위해 머리 맞대(왼쪽부터 임태희 교육감, 정명근 화성시장) 사진=화성시 제공

매일일보 = 한철희 기자  |  화성시 관내 신도시 과밀학급 문제 해결을 위해 화성시-경기도교육청-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21일, 경기도교육청을 방문해 임태희 교육감과 면담하고 동탄-향남 등 신도시 과밀학급 문제와 최근 문제가 되는 능동지구 원거리 통학 문제 해소를 위한 건의문을 전달했다.

정 시장은 또 “화성시는 동탄2지구, 향남2지구 등 대규모 공공 개발사업으로 젊은 층이 다수 유입돼 당초 계획 대비 학교 용지가 부족한 실정”이라며 “특히 동탄2지구는 총 18개의 학교 용지에 중-고등학교가 설립 및 설립 진행 중에 있음에도, 도교육청 기준 학급당 인원수 28명보다 많은 약 32명이 같은 학급에서 수업을 듣고 있어 학생들의 학습환경이 열악하다”며 학습환경 개선을 적극 요청했다.

이어, 정 시장은 이날 동탄출장소에서 강오순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남부지역본부장을 만나 동탄권역 학교 용지 추가 확보를 건의했다. 이에 강 본부장은 동탄지역 과밀학급 문제 해결을 위해 동탄신도시 내 장기 미매각 용지와 유보지 등을 활용해 학교 용지를 추가로 확보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시는 전국 기초지자체 가운데 평균연령이 가장 젊은 도시로서, 출생아 수 증가와 인구 유입으로 인한 학령인구의 증가로 교육 환경이 주요 현안으로 대두되고 있다”며, “관계기관과 유기적으로 협력해 속도감 있게 과밀학급 등 교육 현안을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화성=한철희 기자 tophch02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