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생활인구 확보를 위한 워케이션 사업 준비 박차
상태바
순천시, 생활인구 확보를 위한 워케이션 사업 준비 박차
  • 황기연 기자
  • 승인 2024.02.07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원으로 출근! 순천시, 전국 제1의 워케이션 도시를 꿈꾸다
3월까지 국가정원 내 워케이션 거점센터 구축, 4월부터 정식운영
가든스테이 시설을 가든스테이 시설을 숙박 공간 및 업무 몰입 사무 공간으로 준비중(사진제공=순천시)
가든스테이 시설을 가든스테이 시설을 숙박 공간 및 업무 몰입 사무 공간으로 준비중(사진제공=순천시)

매일일보 = 황기연 기자  |  순천시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성공적으로 이끈 차별화된 정원 콘텐츠와 순천만의 다양한 생태 자원을 연계한 워케이션 운영 준비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고 밝혔다. 

시의 워케이션 사업은 지난해 선정된 행정안전부 「고향올래」공모사업 일환으로 거점시설 구축과 지역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내용이다.

2023정원박람회 당시 인기 프로그램이었던 ‘가든스테이 쉴랑게’시설과 인근 에코촌을 연계하여 다양한 숙박 공간 및 업무 몰입도에 따라 차별화된 사무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3월 완공을 목표로 워케이션 센터 리모델링 실시설계 중에 있다.

4월 오픈에 대비하여 입소문과 단골 고객 유치를 위해 수도권 기업과 투자유치 기관, 정부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팸투어를 실시하고 업무협약 등으로 단체 이용자를 유치할 계획이다.

또한 관광지 무료입장이 가능한 순천매직패스와 웰컴키트 등 각종 혜택 및 지원 제도를 마련하고 정원 웰니스 프로그램, 순천만 철새 탐조와 같이 순천 특화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회색도시의 분주함 속에서 심신이 지친 근로자들의 워라밸을 책임질 힐링 콘텐츠와 순천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며, “워케이션 참여 예정인 기업과 근로자라면 차별화된 녹색도시 순천에서 일과 휴양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