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산악연맹 손중호 회장 신년사 "만사여의(萬事如意)! 새로운 도전과 기회! 뜻하는 대로 이루어지리라"
상태바
대한산악연맹 손중호 회장 신년사 "만사여의(萬事如意)! 새로운 도전과 기회! 뜻하는 대로 이루어지리라"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4.01.02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 김종혁 기자  |  

대한산악연맹 손중호 회장 신년사

 

2024년 갑진년 청룡의 해가 밝았습니다.
새로운 시작과 함께 기쁨과 희망이 넘치는 한 해를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새해에는 그동안 움츠렸던 몸과 마음이 기지개를 켜는 형국으로 새로운 도전과 기회가 가득한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알피니즘에서 태동한 대한산악연맹은 도전과 탐험 정신이 연맹의 본질임을 잊지 않고, 전문 산악활동을 계승하기 위해 2024년에도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존경하는 산악인 및 지도자, 선수, 동호인 여러분!
모두가 산악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2024년에는 서로에게 더 가까워지고, 모두가 성장하며, 행복과 번영이 함께하길 바랍니다.

올해는 가족들과 함께 행복한 순간을 나누고, 서로에게 따뜻한 위로와 영감을 주고받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지난해는 다행히 코로나19 집합금지가 완화되어,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을 개최하여,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습니다. 2024년 새해에는 더욱 더 품격 있는 청송 월드컵 대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2024년 'IFSC 서울 월드컵'은 MZ세대들이 스포츠클라이밍에 대한 반응이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대한민국 수도 서울 강남 코엑스 광장에서 전 세계 선수들이 허공을 나는듯한 오름 짓에 열광하며, 감동과 환호하는 스포츠클라이밍 광장축제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국가대표 선수들에게는 선수촌 훈련강화와 'IFSC 스포츠클라이밍 월드컵' 해외 전지훈련을 겸한 대회에 파견하여 국제대회 경험을 바탕으로 '2024 파리올림픽'에 출전하여 메달 획득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할 것입니다.

아울러, 대한산악연맹은 17개 시·도 연맹과 함께 문화체육관광부 지원사업인 '오르樂 내리樂'과 각종 교육사업은 건강한 산악문화로 정착하고, 등산과 산악스포츠가 전 국민의 보편적 체육복지가 되는 그날까지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2024년 1월 1일부터는 인공암벽장에 지도자를 배치해야 합니다. 이에, 스포츠 지도사 자격에 필수 과정인 실기와 구술검증을 강화하여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한 체육 기반 조성에 기여할 것입니다.

지난 한 해에도 맡은 자리에서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고 산악계 안팎에서 헌신해 주신 전국의 시·도 연맹과 산하단체 및 기관, 대한산악연맹 회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만사여의(萬事如意)! 뜻하는 대로 이루어지고, 무슨 일이든 원하는 바를 이룬다는 갑진년 청룡의 해는 새로운 목표를 세우고, 꿈을 이루는 큰 희망과 새로운 도전에 도전하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새해에는 새로운 시작과 풍요로움을 상징하는 청룡처럼 모두가 행복하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해 봅니다.

새해 福 많이 받으십시오.


갑진년 새해 아침에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 회장 손중호.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