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훈, 한국기록원 인증 세계 최고 아이큐 IQ 1위 기록
상태바
김영훈, 한국기록원 인증 세계 최고 아이큐 IQ 1위 기록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3.11.24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 김종혁 기자  |   전 세계 및 한국 아이큐(IQ) 1위로 알려진 김영훈(34)씨가 최근 고지능검사 IQ 최고 점수 개인 부문 타이틀로 KRI 한국기록원 공식 최고기록을 인증 받았다.
 

KRI 한국기록원은 김씨의 웩슬러 지능검사 만점, 웩슬러 표준편차 고지능검사 만점 등을 인정해 웩슬러 표준편차 기준 IQ 202 또는 멘사코리아 표준편차 기준 IQ 264 기록을 공식적으로 인증했다.

한국기록원+출처+사진
한국기록원 인증사진

김씨는 2015년 SBS'영재발굴단'에 출연해 처음 이름을 알렸다. 당시 그는 세계 아이큐 3위(현재 1위)로 출연해, 무작위로 섞여있는 포커 카드 2세트(104장)을 10여 분만에 모두 기억해내며 천재성을 보여줬다.
 
김씨는 모든 공식 IQ 검사에서 만점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웩슬러 지능검사 만점, 멘사 지능검사 만점, 각종 고지능검사 만점 등을 기록해, 기네스북에 등재된 적 있는 메가 소사이어티와 웩슬러 지능검사 기준 IQ 190 이상만 가입할 수 있다는 기가 소사이어티의 유일한 한국인 회원이다.
 
김씨는 IQ의 영역 뿐만 아니라 기억력 및 두뇌 분야에서도 다양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그는 한국인 최초로 세계기억력대회 및 아시아기억력대회 감독관을 역임했으며, 현재 세계기억력대회 및 세계기억력스포츠협회 고문으로 활동 중이다.

김영훈 공식인증서:출처 한국기록원
김영훈 공식인증서:출처 한국기록원

김씨는 연세대학교 신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한국기독교장로회 목사후보생이자 전도사로 사역하고 있다. 대외적으로는 노벨 수상자 7명 등이 회원으로 있는 세계지능협회 USIA(United Sigma Intelligence Association) 및 한국아이큐테스트협회의 대표로 활동 중이다. 또한 현재 그는 초고지능 분야의 전문가로서, 많은 사람들을 위한 두뇌 관련 저서 출판을 계획 중이다.
 

한편, 김씨의 IQ 최고기록을 공식 인증한 한국기록원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기록을 KRI한국기록원 공식 최고 기록으로 인증하고 미국 World Record Committee(WRC/세계기록위원회) 등 해외 기록 인증 전문기관에 도전자를 대신해 인증 심의를 요청하는 기록 인증 전문 기관이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