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소설 『탄금』 넷플릭스 영상화에 이어 웹툰으로 공개 
상태바
리디, 소설 『탄금』 넷플릭스 영상화에 이어 웹툰으로 공개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3.11.22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조선 거대 상단 배경의 서스펜스 로맨스물… 명품 드라마 변신 예고 
- 긴장감 넘치는 각색과 수려한 작화가 조화로운 웹툰 

매일일보 = 김종혁 기자  |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제작을 확정 지은 소설 ‘탄금’을 웹툰으로 독점 연재한다고 22일 밝혔다. 

장다혜 작가의 인기 소설 ‘탄금’은 실종 10여년 만에 비밀을 안고 돌아온 조선 거대 상단의 아들 ‘홍랑’과 이복누이 ‘재이’간의 사랑과 의심을 넘나드는 서스펜스 로맨스다. 정교한 스토리와 섬세한 감정 묘사로 출간과 동시에 베스트셀러에 등극하며 탄탄한 팬덤을 구축했다.  

특히, 소설 ‘탄금’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제작이 확정되며 작품성과 화제성을 입증했다. 조보아, 이재욱 등 실력파 배우들의 초호화 캐스팅으로 원작 팬은 물론 로맨스 마니아의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리디, 소설 ‘탄금’ 넷플릭스 영상화에 이어 웹툰으로 공개
리디, 소설 ‘탄금’ 넷플릭스 영상화에 이어 웹툰으로 공개

웹툰으로 만나는 ‘탄금’은 독진 작가와 호뚜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으로 매혹적인 작화가 특징이다. 수려하면서도 섬세한 작화로 작품 배경인 조선 시대를 완벽하게 고증했다. 또한, 남녀주인공의 로맨스를 한층 애절하게 그려내는 동시에 얽히고설킨 인물 간의 비밀과 반전을 더욱 박진감 넘치게 각색하는 등 원작의 인기요소를 재해석하는 데 집중했다.  

리디는 웹툰 ‘탄금’ 독점 연재를 기념해 포인트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유료로 1화 이상 감상하고 리뷰를 남긴 고객 중 500명을 선정해 300 포인트를 증정한다. 유료로 10화 이상 소장한 고객 전원에게는 2,500 포인트를 제공한다.  

리디 관계자는 “탄탄한 스토리와 매력적인 인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소설 ‘탄금’을 웹툰으로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면서, “고품질 작화와 화려한 연출이 조화를 이룬 웰메이드 서스펜스 로맨스 웹툰 ‘탄금’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탄금’ 웹툰과 원작 소설은 리디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감상할 수 있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