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요마트 라이브’ 시작
상태바
요기요, ‘요마트 라이브’ 시작
  • 김원빈 기자
  • 승인 2023.06.09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기요, ‘요마트 라이브’ 시작. 사진=요기요 제공
요기요, ‘요마트 라이브’ 시작. 사진=요기요 제공

매일일보 = 김원빈 기자  |  요기요는 ‘요마트 라이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작년 9월부터 베타서비스를 시작한 요마트 라이브는 요기요 내 실시간 방송을 통해 주문한 ‘요마트’ 상품을 전국 GS더프레시 매장에서 1시간 내 배송해 주는 퀵커머스 라이브 서비스다. 요마트 라이브는 그동안 쌓아온 고객 주문 데이터와 고객별 쇼핑 성향을 분석해 더욱 세분화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요마트 라이브는 주요 고객들의 수요를 반영해 방송을 주말 시간대로 편성했다. 

영상의 차별화도 꾀했다. 요마트 라이브 상품에 대한 장점만을 보여주는 2~3분 가량의 숏폼 영상 형태를 채택했다. 이외에 요마트 주간 베스트 상품 중 10~15개 만을 선별해 요마트 라이브 고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구매 인증 더블 혜택 이벤트’도 진행한다. 6월 방송 중에 판매 중인 상품 포함 구매 후, 채팅창에 인증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구매 가격별 2개의 쿠폰 혜택을 함께 제공한다. 퀵커머스 정기 라이브 커머스 요마트 라이브는 매주 토요일 오후 4시 30분부터 요기요 내 요마트 카테고리에서 진행된다.  

박우현 요기요 신사업본부장은 “작년부터 베타 서비스를 통해 쌓아온 ‘요마트 라이브’의 고객 데이터와 방송 역량을 바탕으로 정기적 형태의 퀵커머스 라이브 방송을 유감없이 보여줄 수 있을거라 기대한다”라며 “고객들에게 라방 후 즉시 한 시간 내 배달되는 새로운 주말 장보기의 장을 열어주는 것은 물론 향후 데이터 기반의 차별화된 라이브 커머스로 ‘요마트 라이브’가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