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AI코딩교육’ 지원으로 미래인재 육성 본격 추진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AI코딩교육’ 지원으로 미래인재 육성 본격 추진
  • 윤성수 기자
  • 승인 2023.06.08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로 찾아가는 AI·SW교육 사업, 88개교 586학급 신청
‘SW미래채움’ 코딩 협력 강사 70명, 7월부터 초등학교 지원

매일일보 = 윤성수 기자  |  광주시교육청이 미래인재 육성을 본격 추진하기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AI·SW 교육 사업’을 시작한다. 

8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학교로 찾아가는 AI·SW 교육 사업’은 영어와 국어처럼 ‘소통의 언어’가 된 AI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초등학교부터 ▲AI기초소양 함양 ▲컴퓨팅 사고력 신장 ▲AI융합코딩 교육을 위한 협력 강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오는 7월부터 순차적으로 신청한 초등학교 88개교, 586학급 모두를 지원한다. 

사진=광주시교육청, ‘AI코딩교육’ 지원으로 미래인재 육성 본격 추진(AI코딩교육 지원 강사양성교육)
사진=광주시교육청 AI코딩교육 지원 강사양성교육

시교육청은 이번 사업 추진을 위해 시청과 협력해 과기부 주관 ‘SW미래채움’ 공모를 거쳐 사업비 84억을 확보했다. 올해부터 3년 동안 단위 학교의 AI코딩교육을 지원할 전문 강사를 양성해 학교 현장의 AI·SW교육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시교육청은 전국 최초로 AI미래교육 계획을 수립하고 초·중학교 소프트웨어(코딩)교육을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1수업 2교사 협력수업 체계를 구축하게 돼 단위 학교의 AI교육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구)광주과학고에 구축 중인 ‘SW미래채움센터’를 통해 초·중학생 대상으로 ‘AR/VR’, ‘로봇’, ‘IoT’ 등을 주제로 한 다양한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상시 제공할 예정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미래 인재가 갖추어야 할 기초소양인 AI코딩 수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교원 및 학생·학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질 높은 교육지원을 통해 AI광주미래교육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