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公화순지사, 청정용수 공급을 위한 수질조사 실시
상태바
농어촌公화순지사, 청정용수 공급을 위한 수질조사 실시
  • 손봉선기자
  • 승인 2023.06.08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년 한국농어촌공사관리, 시군관리 농업용저수지 수질조사 추진
한국농어촌공사 화순지사 관리 저수지 수질조사 전경
한국농어촌공사 화순지사 관리 저수지 수질조사 전경

매일일보 = 손봉선기자  |  한국농어촌공사 화순지사는 2023년 공사관리 및 시·군관리 농업용 저수지에 대한 수질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국농어촌공사 전남관리 농업용 호소 1,063개소 중 화순지사 관리 농업용 저수지는 42개소이며, 그중 11개소가 농업용수 수질측정망으로 지정되어 `23년 7회/년로 정기적 수질조사, 수질분석 및 상류 유역의 환경조사 등을 수행하며, 그 외 공사관리 저수지 32개소에 대해서도 분기별로 일반항목 6개소(pH, COD, TOC, T-N, T-P)와 중금속항목 3개소(Pb, Cd, As) 수질조사 및 주요오염원 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농식품부 주관으로 시행되는 전남 시·군관리 농업용 저수지는 2,101개소를 3개년 분할하여 조사를 실시하며, 화순지사는 올해 31개소를 대상으로 수질전수조사를 수행한다. 

화순지사에서는 이러한 수질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친환경농산물 인증농가 또는 단체에 수질분석자료 제공, 자자체에 상류 유역의 주요 오염원에 대한 지도·점거, 환경기초시설 조기 설치 요청, 비점오염저감시설과 같은 오염원 저감을 위한 지자체의 상류대책 추진계획 수립을 유도하는 등 깨끗하고 안전한 농업용수 확보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화순지사 김기진지사장은 “최근 건강과 청정한 환경에 대한 국민 의식이 높아지고 있어 기존의 수량관리와 더불어 수질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정기적인 수질조사 분석 수행으로 청정용수 확보를 통한 안전한 먹거리 생산, 쾌적한 농어촌환경 보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