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탄소중립 생활실천” 함께해요
상태바
해남군 “탄소중립 생활실천” 함께해요
  • 윤성수 기자
  • 승인 2023.06.08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의 날 맞아 해남천 환경정화 등 주민참여 탄소중립 행사 다채

매일일보 = 윤성수 기자  |  전남 해남군이 역점 추진하고 있는 해남형ESG와 연계해 탄소중립 생활실천을 위한 환경의 날 행사를 다채롭게 펼쳤다.

사진=환경의 날 기념 해남천 살리기 EM흙공 던지기
사진=환경의 날 기념 해남천 살리기 EM흙공 던지기

군은 환경의 날인 6월 5일 군민 대상 탄소중립 생활실천 전문교육과 함께 해남천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8일에는 학부모회와 아파트 공동체 회원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해남군 생활자원처리시설을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해남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전문교육은 탄소중립생활실천 주제 영상 및 연극을 선보이고, 참가자들이 탄소중립포인트제에 가입하는 절차를 진행했다.

류광민 해남군 2050탄소중립 녹색성장위원회 위원장은‘지구에 투자하자’ 라는 주제로 환경의 날 역사, 지구 연평균기온의 지속적인 상승과 온실가스 배출량의 상관관계, 한국의 면적대비 자원 소비량의 심각성 등 기후 위기의 현 상황을 설명하고, 해남군 현산면 분토마을에서 자발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자원 분리수거 우수사례 및 탄소중립 대응에 대한 투자의 중요성에 대해 강의하였다.

특히 참가자들은 교육 후 해남읍의 해남천을 찾아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고 EM 흙공 던지기 행사를 가졌다. 해남형ESG를 실천하기 위해 군 환경단체와 자원봉사단체를 중심으로 플로깅(산책하면서 쓰레기 줍기) 활동이 활발하게 펼쳐지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해남천을 따라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는 한편 상류의 금강습지구역에 유익 미생물이 함유된 흙공을 던지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환경의 날을 계기로 우리 생활속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게 됐다”며 “군민 모두가 기후변화와 환경의 소중함을 깨닫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유엔(UN)은 1972년 제27차 총회에서 6월 5일을 ‘세계환경의 날’로 제정하고, 우리나라에서는 1996년부터 법정기념일로 지정해 매년 환경비전을 대내·외에 표명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