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가 들썩였다…2025 APEC 유치 염원 담은 제16회 경주시민의 날 행사 성료
상태바
경주시가 들썩였다…2025 APEC 유치 염원 담은 제16회 경주시민의 날 행사 성료
  • 김태호 기자
  • 승인 2023.06.09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아가자 세계로’ 주제로 대시민 화합의 축제 펼쳐져
드론쇼, 3D 홀로그램 등 APEC 유치 이색 홍보 눈길
경주시가 8일 오후 7시 황성공원 타임캡슐광장에서 시민 3000여명이 운집해 2025 APEC 경주 유치를 기원하는 ‘제16회 경주시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매일일보 = 김태호 기자  |  경북 경주시가 8일 오후 7시 황성공원 타임캡슐광장에서 시민 3000여명이 운집해 2025 APEC 경주 유치를 기원하는 ‘제16회 경주시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경주시민의 날 기념식은 ‘나아가자 세계로’라는 주제로 완전한 일상으로 회복한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대시민 축제로 펼쳐졌다.

먼저 이날 기념식은 경주에 뿌리를 둔 ‘코리아심포닉브라스’의 오케스트라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성대한 축제의 문이 열렸다.

이어 시민헌장 낭독, 국내‧외 축하영상, 경주시 문화상 시상, 주제영상, 2025 APEC 유치기원 퍼포먼스에 이어 축하공연과 불꽃놀이로 마지막을 장식했다.

특히 2025 APEC 정상회의 개최도시 유치를 위한 시민들의 염원을 담은 드론쇼가 시작되자, 이날 기념식은 열광의 도가니가 됐다.

APEC 유치 희망 메시지가 담긴 종이비행기를 하늘에 날리자 ‘세계로 나아가는 경주시민의 꿈, 2025 APEC 경주’를 주제로 한 드론쇼가 황성공원의 밤하늘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아울러 2부 축하공연에는 △미스터트롯2 준우승 ‘박지현’ △국민가수 ‘코요태’ △경주 출신 ‘장보윤’이 출연해 시민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코로나19가 종식된 만큼 시민들이 안심하고 어우러질 수 있는 의미 있는 기념식이 됐다”며 “APEC 정상회의 유치를 위한 시민들의 뜨거운 염원과 열정을 통해 세계로 나아가는 경주가 될 수 있도록 시민 모두가 다 함께 힘을 모아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