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보건소, 구강보건의 날 행사 9일 개최
상태바
강서구보건소, 구강보건의 날 행사 9일 개최
  • 서형선 기자
  • 승인 2023.06.08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서구보건소 앞마당에서 ‘구강관리교실’, ‘치카치카 룰렛 이벤트’ 열려
초등학교 장애아동학급과 영유아 기관 대상 ‘어린이 불소도포’ 실시

 
서울 강서구가 ‘다시 찾은 건강미소, 함께 하는 구강관리’를 주제로 9일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마련했다. 사진=강서구 제공
서울 강서구가 ‘다시 찾은 건강미소, 함께 하는 구강관리’를 주제로 9일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마련했다. 사진=강서구 제공

매일일보 = 서형선 기자  |  서울 강서구가 ‘다시 찾은 건강미소, 함께 하는 구강관리’를 주제로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한다.

이번 행사는 9일 ‘제78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이해 구강보건사업을 알리고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공유하고자 마련했다고 구는 밝혔다.

구강보건의 날은 첫 영구치 어금니가 나오는 시기인 6세의 ‘6’이라는 숫자와 어금니(臼齒)의 ‘구’자를 숫자화 해 6월 9일로 지정됐다. 만 6세에 나오는 첫 영구치 어금니를 소중하게 관리,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기 위해 노력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먼저 이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강서구보건소 앞마당에서 ‘보건소와 함께하는 구강관리교실’이 열린다. 검사장비인 큐스캔을 활용해 구강상태를 확인하고, 자신에게 맞는 구강관리법을 상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치카치카 룰렛 이벤트’를 진행해 구강건강관리용품, 자일리톨 사탕, 풍선 및 스티커 등을 증정하고 폴라로이드 포토존을 운영, 유익함과 즐거움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구는 초등학교 장애아동학급과 보건소로 방문하는 유치원 및 어린이집 등 영유아 기관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과 ‘불소도포’도 실시한다.

올바른 양치 습관 형성을 위한 칫솔 사용법, 치아우식증(충치) 예방법 등을 알려주고, 치아 표면을 단단하게 해주는 불소도포를 무료로 실시해 충치 예방을 돕는다.

강서구 보건소 관계자는 “올바른 지식전달로 구강건강을 위한 예방적 관리의 중요성을 공유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라며 “꼼꼼한 칫솔질 등 건강한 생활 습관을 실천하고자 하는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 보건소 구강보건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