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민주당, 후쿠시마 오염수 괴담 선동 중단해야"
상태바
국민의힘 "민주당, 후쿠시마 오염수 괴담 선동 중단해야"
  • 박성현 기자
  • 승인 2023.06.07 14:5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바다 지키기 검증 TF 확대회의서 비판
윤재옥 "과학적 근거 무시된 내용으로 국민 기만"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가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우리바다 지키기 검증 TF 확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가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우리바다 지키기 검증 TF 확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 박성현 기자  |  국민의힘이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출과 관련, 더불어민주당의 반발을 놓고 "괴담 선동을 중단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아울러 국내 수산물 거래도 차질을 빚고 있다고 밝혔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7일 국회에서 열린 우리바다 지키기 검증 TF 확대회의에서 "과학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국민과 공유하는 것만이 국민을 안심시키고 국민안전을 지키는 최선임을 알기에 향후 계획까지 브리핑을 한 것"이라며 "국제원자력기구(IAEA)도 수차례 안전검증을 시행했고 유의미한 추가 핵종이 미검출됐다"고 거론했다.

윤 원내대표는 "하지만 야당은 과학적 근거는 무시하고 검증되지 않은 내용들로 국민을 기만하고 있다"며 "지난 주말에도 민주당 지도부는 부산에서 장외 투쟁을 벌이며 후쿠시마 오염수 특위로 우리 어민 다 죽는다며 증명되지도 않는 주장을 했다"고 비판했다. 그는 "괴담 선동이 과연 누구를 위한 것인지 의심스럽다"며 "국민을 위해 국민의힘과 정부는 괴담과 선동이 아닌, 과학과 검증이라는 힘든 길을 가기로 했다"고 했다.

박대출 정책위의장도 "민주당 발 선동공포가 수산업계를 집어삼키고 있다"며 "어제는 한국수산업경영인 중앙연합회에서 오염수에 대한 과장된 오해로 국내 수산물에 대한 불신이 생기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는 대국민 호소문을 발표했다"고 언급했다. 박 의장은 "민주당이 국내 수산업을 파탄 내려고 어민들의 삶을 위협하려는 의도가 아니라면 과학적 근거도 없이 퍼뜨리는 괴담 선동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며 "정략적인 의도로 광우병 시즌2를 열려다가 수산시장을 망하게 해서는 안될 것"이라고 밝혔다.

성일종 TF 위원장은 "민주당이 우리 바다를 방사능 바다로 호도하고 우리 수산물을 방사능 수산물이라며 괴담을 퍼뜨린 결과가 전국 종묘장에서 거래되고 있는 치어 판매가 한두 달 사이 거래절벽에 가깝게 된 것"이라며 "아직 방류는 시작되지도 않았다"고 지적했다. 성 위원장은 "문재인 정부에서 IAEA에 우리 과학자를 파견해 다핵종제거설비(ALPS)에 문제없다는 내용이 담긴 보고서까지 냈다"며 "그 때는 이상 없고 왜 지금은 방사능 문제가 있다고 떠드는 것인가"라고 되물었다.

앞서 민주당은 지난 3일 부산 서면에서 열린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반대 영남권 규탄대회에 참여했다. 이재명 대표는 이 자리에서 "윤석열 대통령은 바다를 더럽히는 오염수 방출은 절대 안 된다고 천명하라"며 "철저한 안전 검증을 시행하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뗏놈들 2023-06-13 09:07:37
중국에서 가동하는 원자력발전소 30여기에서 마구 배출하는 방사능폐기물이,
잔류여건이 좋은 뻘 수역인 해남 목포 완도 진도 나주 군산 해역에서 집중 축적된다는 원자력관리위원회의 보고가 있었었습니다.
중국 원자력사고는 벌써 5건이나 발생하였으며, 원자력 관리수준이 조악한 중국이 배출하는 삼중수소는 후쿠시마 오염수 배출량의 50배에 이른다는 IAEA 발표도 있었습니다.
정부와 야당대표 리짜이밍과 언론은 각종 이해관계에 얽혀 극도로 보안을 유지하고있는 실정입니다.
우리가족은, 전라도와 서해안에서 생산되는 김 미역 천일염 꽃게를 끊은지 오래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