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청소년디딤센터, 디딤과정 1기 ‘캠핑데이’ 호응
상태바
국립중앙청소년디딤센터, 디딤과정 1기 ‘캠핑데이’ 호응
  • 백중현 기자
  • 승인 2023.06.07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즈미(주)코린토 캠핑용품 후원 받아 캠핑활동 진행
국립중앙청소년디딤센터는 6일 ‘2023년 디딤과정 1기 캠핑데이’를 열어 큰 호응을 얻었다. 사진=디딤센터 제공 
국립중앙청소년디딤센터는 6일 ‘2023년 디딤과정 1기 캠핑데이’를 열어 큰 호응을 얻었다. 사진=디딤센터 제공 

매일일보 = 백중현 기자  |  국립중앙청소년디딤센터는 6일 ‘2023년 디딤과정 1기 캠핑데이’를 열어 큰 호응을 얻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디딤센터 캠핑데이는 정서·행동에 어려움이 있는 청소년들을 위해 카즈미(주)코린토의 캠핑용품 후원(대여)을 받아 청소년 사업프로그램 확대로 캠핑활동을 진행했다.

 ‘캠핑데이’는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캠핑사전교육 △텐트피칭방법 안내 △미니게임(점심식사 및 간식 재료 획득 미션) △그룹별 텐트설치 △요리하기 등 공동체 활동을 통해 또래간의 화홥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입교생은 ‘처음으로 캠핑을 해봐서 너무 신났고, 선생님께 텐트 치는 방법도 배우고, 친구들과 함께 요리도 해서 맛있게 먹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디딤센터 나상희 원장은 “청소년들이 그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또래간의 캠핑활동을 통해 자신감을 높이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기쁘다”고 말했다.

 디딤센터는 여성가족부의 사업(복권위원회 복권기금 지원)으로 운영되는 기관으로 정서·행동에 어려움을 겪는 만 9세∼18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 치료, 보호, 교육의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거주형 치료·재활 시설이다. 디딤센터에서 운영하는 오름·디딤과정 프로그램은 청소년이 우울, 불안, 비행, 품행장애,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등의 문제로 학교생활이나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 60명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치유재활 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