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팔도명품전’ 충청남도 특집전 진행
상태바
공영홈쇼핑, ‘팔도명품전’ 충청남도 특집전 진행
  • 김혜나 기자
  • 승인 2023.06.05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특산물 홍보·판매
공영홈쇼핑은 오는 6일 ‘팔도명품전’ 충청남도 특집전을 진행한다.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공영홈쇼핑은 오는 6일 ‘팔도명품전’ 충청남도 특집전을 진행한다.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매일일보 = 김혜나 기자  |  공영홈쇼핑은 지역별 상품 육성 및 판로지원을 위해 오는 6일 ‘팔도명품전’ 충청남도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팔도명품전은 특산물 판로지원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지난 3월 방송한 팔도명품전 전북편에서는 ‘순창 고추장 담그기 세트’ 등 4개의 상품을 소개하고 4억2000만원의 판로지원액을 달성했다.

이번 충남 특집전에서는 △쌀집아줌마 미숫가루(오전 8시 20분) △옹기어된장(오전 10시 30분) △김영근 명인 도토리면(오후 12시 40분) △맷돌콩물(오후 4시 40분)을 방송한다.

‘쌀집아줌마 미숫가루’는 쌀보리·현미·서리태 등 국내산 곡물 7가지를 사용해 만들었다. 여름 별미 콩국수에 활용할 수 있도록 서리태 콩가루도 함께 구성했다.

‘옹기어된장’ 방송에서는 어된장·어간장·발효멸치액, 고추장 등 다양한 전통 장류를 세트로 선보인다.

‘김영근 명인 도토리면’은 우리나라 유일 도토리묵 식품 명인의 비법으로 국산 도토리만 사용해 만들었다. 요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동치미 육수와 비빔장도 함께 제공한다.

‘맷돌콩물’은 국내산 콩을 전통방식 맷돌로 껍질째 갈아 만들었다. 지난해 5월 선보인 이후 400만팩 이상 판매된 인기상품이다.

공영홈쇼핑은 충남특집전을 맞아 모바일 앱 주문 시 5% 즉시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남지혜 농산팀 MD는 “팔도명품전은 지역별로 그 지역을 대표하는 특산물을 엄선해 기획, 판매하는 특집전”이라며 “지역의 우수 중소기업 제품들이 널리 알려지고, 판매로 이어져서 지역경제에 소중한 활력소가 될 수 있도록 고객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