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 솔루니, ‘솔루니 초등 교과 글쓰기’ 출시
상태바
대교 솔루니, ‘솔루니 초등 교과 글쓰기’ 출시
  • 김혜나 기자
  • 승인 2023.06.05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개월 단기 글쓰기 훈련 집중 프로그램
대교 솔루니는 2개월 단기 글쓰기 훈련 집중 프로그램 ‘솔루니 초등 교과 글쓰기’를 출시했다. 사진=대교그룹 제공
대교 솔루니는 2개월 단기 글쓰기 훈련 집중 프로그램 ‘솔루니 초등 교과 글쓰기’를 출시했다. 사진=대교그룹 제공

매일일보 = 김혜나 기자  |  대교의 독서토론논술 브랜드 솔루니는 2개월 단기 글쓰기 훈련 집중 프로그램 ‘솔루니 초등 교과 글쓰기’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솔루니 초등 교과 글쓰기는 2개월 동안 매주 15분씩 학습하는 단기 집중 프로그램이다. 초등 3~4학년 사회·과학 교과서의 주요 개념을 학습함과 동시에 국어과 성취 기준에 근거한 글쓰기 훈련이 가능하다.

교과 개념을 익히는 어휘 학습과 개념을 나의 말로 풀어 써보는 문장 학습, 쓰기 전략을 적용한 문단 수준의 글쓰기 과정을 반복하며 글쓰기의 기본 원리를 체득할 수 있다.

국어과 교육과정 쓰기 영역 성취 기준에 따라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갖춘 문단 쓰기, 시간의 흐름이 드러나는 글쓰기 등의 활동 반복으로 초등 3~4학년 수준에 맞는 쓰기 실력을 길러준다.

이 외에 초등 3~4학년 사회·과학 교과서 개념이 담긴 지문을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교과 지식을 학습할 수 있다. 글의 구조를 분석해 어떤 쓰기 전략이 어떻게 사용됐는지 정리해 글의 구성을 파악할 수도 있다.

대교 솔루니 관계자는 “최근 학교에서 수행 평가와 서술형 평가가 강화되며 초등 내신에서 글쓰기 역량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솔루니 초등 교과 글쓰기를 통해 단기간 학생들의 배경지식과 글쓰기 역량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