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고위직 세습' 선관위, 민주당과 공생적 동업 관계 의심"
상태바
김기현 "'고위직 세습' 선관위, 민주당과 공생적 동업 관계 의심"
  • 염재인 기자
  • 승인 2023.06.04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긴급최고위서 선관위원장 사퇴·감사원 감사 수용 촉구
"선관위와 민주당, 이해관계 맞아떨어진 것 아닌지 합리적 의심"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긴급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긴급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 염재인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가 고위직 자녀 특혜 채용 의혹에 대한 감사원 감사를 거부한 것과 관련해 노태악 선관위원장의 자진사퇴와 감사원 감사 수용을 촉구했다. 아울러 김 대표는 선관위의 특혜 채용 비리 뒤에 더불어민주당이 있는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김 대표는 4일 오전 국회에서 긴급 최고위원회를 소집하고 선관위의 감사원 감사 거부를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노태악 선관위장이 고용세습에 대해 사과한다고 했지만, 그에 따른 후속 조치에는 사과의 진정성을 느낄 수가 없다"며 "뿌리 깊은 부패 의혹이 만연돼 있고, 선관위 내부에서도 그 부패를 시정하기보다는 도리어 서로 덮어두고 쉬쉬해온 정황이 역력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심지어 더 나아가 이런 부패 악습을 적당히 활용해 누이 좋고 매부 좋고 하는 식으로 고위직 내부자끼리 짜고 치는 고스톱 같은 범법 행위도 버젓이 저질러 왔던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그는 "사태 이런데도 문제점이 드러난 후 노태악 위원장이 보인 태도는 도저히 중앙기관장의 엄정한 리더십을 찾아볼 수 없었다"며 "사태 발생 초기에는 뒤에 숨어버렸는지 두문불출했고, 사무총장과 사무차장이 국회에 나와 뻔뻔한 거짓 해명을 할 때도 중앙선관위장의 기관장으로서의 추상같은 조치 낌새조차 느낄 수 없었다"고 꼬집었다.

김 대표는 민주당에 대해서도 선관위와 공생 관계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감사원 감사 요구에 대해 민주당은 독립기관 흔들기라며 선관위를 두둔하고 있다"며 "선관위와 민주당의 이해관계가 맞아떨어진 것은 아닌가 하는 합리적 의심이 든다"고 언급했다. 

이어 "선관위 고위직이 이토록 법도 없이 과감하게 고용세습을 저지를 수 있는 이유가 민주당과 공생적 동업 관계를 형성했기 때문은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든다"며 "선관위가 주요 선거 때마다 민주당에 유리하도록 편파적으로 해석한 사례가 많은 것은 선관위와 민주당의 공생적 동업 관계를 더욱 확신하게 한다"고 부연했다. 

김 대표는 "노 위원장은 더 이상 부끄러운 모습을 보이지 말고 사퇴로서 행동하는 책임을 보여달라"며 "감사원 감사도 조속히 수용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