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시각장애 아동 위한 점자 동화책 제작·기부
상태바
엔씨소프트, 시각장애 아동 위한 점자 동화책 제작·기부
  • 박효길 기자
  • 승인 2023.04.27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입사원이 기획하고 직원들이 참여하는 사회공헌 활동 NC [D&I] PLAY 진행
80여권의 점자 동화책 직접 제작…5월 중 경기도 내 도서관에 기부 예정
엔씨소프트 임직원들이 26일 판교 R&D센터 사옥에서 NC [D&I] PLAY에 참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매일일보 = 박효길 기자  |  엔씨소프트가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점자 동화책 제작 프로그램 ‘NC [D&I] PLAY’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NC [D&I] PLAY는 직원이 점자 동화책을 제작하고 기부하는 직원 참여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올해 입사한 신입사원들이 입문교육 과정 중 직접 아이디어를 냈다.

엔씨 직원들은 4월 26, 27일 양일간 판교 R&D센터 사옥에서 NC [D&I] PLAY에 참여했다. 사내어린이집 웃는땅콩과 NC문화재단이 발간한 △‘바람’ △‘난 크고 넌 작다’ △‘굴뚝귀신’ △‘반짝반짝 빛나요’ △‘나는 누굴까?’ 등 5종의 동화책을 80여권의 점자책으로 제작했다. 엔씨는 완성된 점자 동화책을 전문 점역사의 검수를 거쳐 5월 중 경기도 내 점자도서관 및 성남시 공공도서관 등 총 7곳에 기부할 예정이다.

NC [D&I] PLAY는 엔씨의 직원 참여 사회공헌 프로그램 ‘NC [WITH] PLAY’의 올해 두 번째 프로그램으로 다양성 및 포용성(Diversity & Inclusion) 제고를 목표로 한다. 지난 3월에는 헌혈 캠페인 ‘NC [DONATION] PLAY’를 진행해 혈액 수급 안정화를 도왔다.

김현주 엔씨 ESG경영실장은 “이번 NC [D&I] PLAY는 엔씨의 새내기인 신입사원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제작까지 한 활동으로, 올바른 즐거움을 함께 나누자는 NC [WITH] PLAY 진행 취지에 부합하는 활동이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한 다양한 직원참여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