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요양병원 화재, 스프링클러 덕에 피해 확산 막아
상태바
화순 요양병원 화재, 스프링클러 덕에 피해 확산 막아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3.04.19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오후 전남 화순군 화순읍 한 요양병원 지하에서 화재가 발생해 소방대원이 들것으로 부상자를 이송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19일 오후 전남 화순군 화순읍 한 요양병원 지하에서 화재가 발생해 소방대원이 들것으로 부상자를 이송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 홍석경 기자  |  전남 화순군 화순읍 한 요양병원 지하에서 불이 나 병원 환자와 의료진 등 20명이 연기를 흡입해 병원 치료를 받고 있다.

19일 전남 화순소방서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39분께 전남 화순군 화순읍 한 요양병원 지하에 위치한 목욕탕에서 불이 났다.

이 불로 목욕탕에서 용접 작업을 하고 있던 60대 김모 씨와 요양병원 환자 15명, 직원 4명 등 모두 20명이 연기를 흡입해 병원에 이송된 것으로 최종 집계됐다.

이 가운데 김씨는 잠시 의식을 잃었다가 병원에서 의식을 회복해 경상자로 분류됐다. 나머지 이송자 19명도 단순 연기를 흡입한 경증 환자로 파악됐다.

나머지 환자 121명은 의료진의 도움을 받거나 자력으로 건물 밖으로 대피했다. 소방당국은 건물 내부 인명 검색을 모두 마친 오후 4시 26분께 대응 단계를 해제했다.

이미 병원으로 이송된 15명을 제외한 나머지 요양병원 입소자들은 타 요양병원으로 전원 조치하기로 했다.

당국은 지하 목욕탕 보일러실 환풍기를 설치하기 위해 용접 작업을 하던 중 불꽃이 튀어 불이 난 것으로 파악했다. 불이 나자 스프링클러가 작동하면서 보일러실에서 확산하지 않고 46분 만에 완전히 진화됐다. 소방당국은 정확한 화재 경위와 피해 규모를 조사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