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문화재단-논산문화관광재단, 지역 청소년 위한 ‘프로젝토리’ 운영
상태바
NC문화재단-논산문화관광재단, 지역 청소년 위한 ‘프로젝토리’ 운영
  • 박효길 기자
  • 승인 2023.04.13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 지역 청소년의 자기주도적 활동을 위한 창의공간 ‘프로젝토리’ 운영
청소년 창의활동 기회 확대를 통한 지역 간 교육 및 문화 불균형 해소에 일조
박계현 NC문화재단 부이사장(오른쪽)과 지진호 논산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가 12일 오후 지역 청소년 창의활동 기회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C문화재단 제공

매일일보 = 박효길 기자  |  NC문화재단과 논산문화관광재단이 지난 12일 오후 지역 청소년 창의활동 기회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연산문화창고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박계현 NC문화재단 부이사장, 지진호 논산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지역 간 청소년 교육 및 문화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 체결을 기반으로 NC문화재단은 서울 대학로에서 운영중인 청소년 창의활동 공간 ‘프로젝토리(Projectory)’를 연산문화창고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논산문화관광재단은 공간과 시설을 제공하고, 지역 기반 커뮤니티 및 네트워크를 활용해 더 많은 청소년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박계현 NC문화재단 부이사장은 “불확실한 미래를 살아갈 미래세대에게 자기주도적인 프로젝트를 통한 다양한 시도와 안전한 실패의 경험은 매우 중요하다”며 “지역과 계층을 넘어서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일상적 창의성 발현을 위한 창의활동의 기회가 확보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진호 논산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논산 지역 청소년들이 프로젝토리 활동을 통해 창의적 자신감을 깨우는 새로운 경험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스스로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산문화창고에서 진행되는 프로젝토리는 오는 6월 6일부터 8월 27일까지 운영되며, 사전 참가자 모집은 5월 2일부터 6월 2일까지 진행된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프로젝토리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NC문화재단은 2012년 엔씨소프트가 창립 15주년을 맞아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사회적 책임활동을 위해 설립한 공익 목적 비영리 재단이다.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와 '우리사회의 질적 도약을 위한 가치 창출'이라는 방향성을 가지고 지난 10년간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전개해 왔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