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인터뷰] 윤곽주사 수요 증가 이유는?… "비수술적 미용 효과"
상태바
[건강인터뷰] 윤곽주사 수요 증가 이유는?… "비수술적 미용 효과"
  • 이용 기자
  • 승인 2023.04.10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수형 아이디피부과 본원 신사역피부과 원장<br>
유수형 아이디피부과 본원 신사역피부과 원장

매일일보 = 이용 기자  |  외모에 대한 관심 증가 및 미용 시술의 대중화가 이뤄지면서 피부과를 찾아 윤곽주사에 대한 문의도 급증하고 있다. 비수술적 방법으로 회복에 대한 부담이 적다는 것이 이유다. 이에 아이디피부과 본원 신사역피부과 유수형 원장과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눠봤다.

 

Q. 윤곽주사란 무엇인가?

A. 지방을 녹이는 약물을 피부에 직접 주입해 지방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시술이다. 말초혈관과 림프순환을 촉진해 뼈나 근육이 아닌 지방이 밀집된 부위에 효과적이다. 즉 얼굴 내 살이 많은 부위에 효과적이며 얼굴지방분해주사로도 불린다. 다만 윤곽주사는 병원에 따라 용액의 배합이 다르기 때문에 안전한 성분을 사용하는 의료기관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Q. 아이디피부과의 브이로직 윤곽주사란 어떤 것인가?

A. 얼굴 라인에 필요한 유효 성분만을 자체적인 임상 결과를 통해 최적의 비율로 조합해 피부에 빠르게 유효 성분을 전달하는 독자적인 윤곽주사다. 단순 지방 분해만 하는 것이 아닌 피부 속 피하지방층에 주입해 불필요한 지방 세포를 파괴해 지방세포를 감소시킨다. 콜라겐 합성을 유도하는 성분도 함유돼 피부 탄력 유지 및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윤곽주사효과와 지방분해주사 효과를 동시에 주는 것이 특징이다.

 

Q. 브이로직 윤곽주사의 종류는?

A. ILX 유효성분과 IFX유효성분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ILX 유효성분은 지방 분해 촉진효과와 셀룰라이트 완화에 도움을 주며, IFX 유효성분은 지방세포 파괴와 피부 재생에 효과적이다. 불필요한 지방 세포를 완전히 파괴해 재발하지 않도록 반영구적인 효과 지속을 기대할 수 있다. 울퉁불퉁한 광대와 불필요한 얼굴 지방, 늘어진 볼살이나 과도한 지방, 무너진 턱라인에 효과적이다. 브이로직 바디PT주사도 있다. 해당 시술은 얼굴 피부에 적합한 브이로직 윤곽주사와 달리 두꺼운 피부층인 바디에 최적화돼 있다. 지방 분해 효과와 늘어진 살에 탄력을 부여하는 시술로 보면 용이하다.

 

Q. 브이로직 윤곽주사와 함께하면 좋은 시술은?

A. 브이로직 윤곽주사만 사용해도 얼굴형에 유의미한 개선을 기대할 수 있지만, 리프팅 레이저를 함께하면 보다 효과적인 시너지를 얻을 수 있다.리프팅레이저인 볼뉴머, 울쎄라, 써마지, 울써튠 등 리프팅 레이저 시술과 함께하면 보다 확실한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Q. 윤곽주사 시 유의해야 할 부분은?

A. 윤곽주사는 지방분해주사, 얼굴지방분해주사 등 다양한 성분이 함유돼 있기 때문에 개인마다 다른 얼굴 군형을 고려해야 윤곽주사효과를 최대치로 높일 수 있다. 특히 스테로이드 성분이 많이 함유된 제품의 경우 패임이나 부작용이 따를 수 있으니 성분을 물어보는 것도 필요하다.아이디피부과는 윤곽주사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1대 1 맞춤 디자인으로 윤곽주사를 시술하고 있다. 브이로직 윤곽주사는 안전한 천연성분으로 구성돼 부작용 가능성 역시 최소화했다. 윤곽주사를 통해 이미지 개선 효과를 보고자 한다면 1대 1 맞춤 시술이 가능하고 검증된 의료기관을 찾는 것을 권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