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에 광주비엔날레 입장권 1천장 기부
상태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에 광주비엔날레 입장권 1천장 기부
  • 박효길 기자
  • 승인 2023.04.06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스튜디오, 취약 계층 아동청〮소년 대상으로 문화 체험 활동 지원

매일일보 = 박효길 기자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에 제14회 광주비엔날레 입장권을 기부했다고 6일 밝혔다.

희망스튜디오는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함께 복지 사각지대 아이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이번 광주비엔날레 입장권 기부도 이뤄졌다. 입장권은 1000장이 전달됐다.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수령한 입장권을 광주, 전남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할 예정이다.

그동안 희망스튜디오는 성남시 관내 그룹홈 및 지역아동센터 60여 개소를 포함한 전국 복지 사각지대 아이들을 대상으로 ‘<애니팡4>와 함께 떠나는 특별한 가을 소풍(2022)’, ‘상처받은 아이들의 휴식처, 희망의 여행을 시작합니다(2021)’ 등의 문화 체험 활동을 꾸준히 지원해왔다. 최근 4년 동안 3400여 명의 아동, 청소년들이 수혜를 받았다. 특히 코로나19가 극심했던 시기에도 꾸준히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면서 취약 계층 아이들의 문화 체험을 지원해 왔다.

올해 14회를 맞이한 광주비엔날레는 2년마다 광주 일대에서 열리는 국제미술전으로 세계적인 예술가들이 작품을 전시하며 대중과 소통하는 행사다. 이번 광주비엔날레는 4월 7일부터 7월 9일까지 열린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실장은 “그동안 다양한 문화적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을 수밖에 없는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꾸준히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며 “아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문화 행사를 체험하면서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