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GKL-GKLWITH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강남구-GKL-GKLWITH 업무협약 체결
  • 오지영 기자
  • 승인 2021.10.26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 취약계층 취업교육 지원, 인턴형 일자리 연계
강남구가 관내 취약계층의 자활을 돕기 위해 25일 구청 본관에서 그랜드코리아레저, 지케이엘위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강남구 제공
강남구가 관내 취약계층의 자활을 돕기 위해 25일 구청 본관에서 그랜드코리아레저, 지케이엘위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강남구 제공

[매일일보 오지영 기자] 강남구가 관내 취약계층의 자활을 돕기 위해 25일 구청 본관에서 GKL(그랜드코리아레저), GKLWITH(지케이엘위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구는 자활사업 참여자를 발굴․추천하고 두 기관은 △CS 전문강사 파견 및 교육제공 △취업프로그램 운영 △GKLWITH 인턴형 일자리 연계 등 상호 협력을 통해 취약계층의 자립을 돕는다.

 경력개발을 위한 일터를 제공하는 GKLWITH는 GKL의 자회사로, 외국인 전용 카지노 ‘세븐럭’의 식․음서비스, VIP 고객수송, 시설물 관리 등 운영지원 업무를 맡고 있다. 인턴형 일자리는 추후 정규직 채용으로도 연계될 수 있어 경제적 자립의 디딤돌 역할을 하게 된다.

 한편, 구는 2019년부터 3년간 GKL의 사회공헌 공모사업을 통해 매년 관내 저소득층 21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했다. 지난 4월부터는 취업강사 인력을 지원받아 강남지역자활센터에서 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직무교육 및 전문 서비스 교육 등을 진행한 바 있다.

 정순균 강남구청장은 “이번 협약으로 탄탄한 맞춤형 고용․복지 서비스를 실현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자치구 최초로 선보인 ‘강남복지기준선’을 바탕으로 ‘포용복지도시’ 강남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